목록2018/11/19 (2)
기술 블로그
생명주기 onCreate() 액티비티 생성onDestory() 액티비티 종료 //만약 종료시 무엇인가를 해야한다면 이것을 오버라이딩 전체 수명은 onCreate()와 onDestroy()사이이며 각각 앱의 초기화(레이아웃구성),리소스 해제를 수행한다. onResume()과 onPause()에서 다루는 내용은 가벼워야 한다. 상당히 빠르게 지나가므로 오래걸리는 처리는 피해야한다. 절전모드로 전환되거나 AlertDialog를 띄울때도 onPause()가 호출된다. 앱이 강제종료될때 적절한 처리를 하기위해 onStop()에서 처리한다. 강제종료시에는 onPause()를 건너 뛰기 때문이다. onSaveInstanceState()콜백 메서드 활용 액티비티상태정보 저장하기 이것을 사용하면 종료 직전에 이 콜백 메..
@Override public void onBackPressed() { //onBackpressed 백키 눌럿을 떄 동작 AlertDialog.Builder builder = new AlertDialog.Builder(this);//알림창을위해서는 dialog builder 객체를 만든다. context 는 띄울 엑티비티 builder.setTitle("종료 확인"); builder.setMessage("종료 하시겠습니까?"); builder.setPositiveButton("확인", new DialogInterface.OnClickListener() { //클릭시 처리는 DialogInterface.OnClickListner의 인스턴스를 new로 생성하여 onclick메소드를 실행합니다. @Overri..